월드·과학 > 중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스페셜> 이스라엘 제3의 성전 언제쯤 세워질까?(下篇)
기사입력  2019/10/12 [01:24] 최종편집    peter king

성전연구소3성전 건립을 위한 교육과 홍보

전세계 유대인들 이스라엘 속속 귀환 조짐 러시

 

성전재건 시점 지구촌 환란기 적그리스도 등장

에스겔서 전쟁 승리후이스라엘 성전재건 착수

 

 

▲ 1967년에 예루살렘에 설립된 성전연구소’(The Temple Institute in Jerusalem)는 성전 제사에 관한 세부 사항을 미리부터 조목조목 가르치고 있다.  

 

성전 재건축에 대한 만반의 준비

 

유대교를 믿는 유대인들은 하루에 세 번씩 하루 속히 성전이 우리 세대에 재건되게 해달라고 기도를 한다. 그 기도는 나라 없이 떠돌던 이천년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계속되었고 이스라엘이 건국된 지금은 성전 건축에 대한 열망이 더욱 불타고 있다

 

그들은 성전 재건축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이미 마친 상태다. 성전 건축에 사용될 재료들도 준비되어 있고 제사장 의복이나 성전 안의 성물들도 이미 준비되어 있다 그들은 성전 안에서 제사장 직분을 수행하기 위한 신세대 레위인들을 훈련시키고 있다. 마지막 성전은 첫째 성전과 둘째 성전이 지어진 그 자리에 지어져야 한다고 유대인들은 믿는다.

 

1967년에 예루살렘에 설립된 성전연구소’(The Temple Institute in Jerusalem)는 성전 제사에 관한 세부 사항을 미리부터 조목조목 가르치고 있다. 또한 제3 성전 건립을 위한 교육과 홍보에 치중하면서 성전용 복장과 제기에 대한 연구도 하고 있다. 나팔-수금-비파와 같은 악기 이외에 제사장이 입을 제의도 마련했다.

 

▲ 성전 연구 외에도 사제복의 장식 연구, 관련 도서를 위한 삽화, 추진계몽, 기금모금, 기타 관련 사항이 포함돼 있다 

 

성전 연구 외에도 사제복의 장식 연구, 관련 도서를 위한 삽화, 추진계몽, 기금모금, 기타 관련 사항이 포함돼 있다.

 

최근 아세르 코파만 박사가 과거의 자료를 토대로 정밀 재조사를 해 본 결과, 옛 성전 터가 현재의 오마르 사원 북편 70M의 위치에 있었다는 것을 알아내게 되었다고 한다. 수석 랍비들은 유대인들에게 성전 산에 함부로 들어가지 말라고 지시한다. 혹시 실수로 옛날 대제사장이 일 년에 한번 들어가던 지성소가 있던 자리를 밟게 될까 우려해서다.

 

현재 헤롯 성전 당시의 서쪽 벽, 다윗 망대 등이 남아 있는 고대의 시온산인 성전산 위에 자리 잡은 모스크와 주변은 이슬람 소유로 돼 있어 향후 제3성전이 어느 위치에 어떤 모습으로 설 지는 전혀 미지수다.

 

하나님의 시간표인 종국의 시간이 도래하면, 이곳에 성전이 서게 될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다.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이사야 2:2)

 

 

▲ 무화과나무는 이스라엘를 상징한다. 쇠하였던 이스라엘이 극적으로 소생하고 있는 조짐이 생생하다.    


전세계 유대인 귀환성전재건 시간표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앞에 이른줄 알라”(마태복음 24:32-33)

 

무화과나무는 이스라엘를 상징한다. 쇠하였던 이스라엘이 극적으로 소생하고 있는 조짐이 생생하다. 지금 이스라엘 내에 살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아랍 계통 사람들까지 합하여 약 650만 명이다. 그런데 이스라엘 밖에 살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약 1,200만 명으로 정도로 추산된다.

 

이들이 이스라엘로 귀환하고 있는 운동을 알리야 운동이라고 한다. 1980년에 이 작전이 시작되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 이후 가나안 땅에 들어 온 이후부터 약 3500년 동안 어느 곳에 살고 있던지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유월절, 장막절, 그리고 초막절마다 모였다. 이 때 예루살렘으로 올라간다는 말을 알리야라고 하였다. 이제는 알리야라는 말은 이스라엘로 돌아간다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성경에 예수님의 재림 때가 되면 이스라엘 밖에 살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돌아오게 되리라고 예언되어 있다. 이스라엘 알리아 운동을 생생히 주시하고 있는 강문호 박사는 전 세계 도처에서 이스라엘로 돌아오고 있는 유대인들의 귀환운동을 생생하게 밝힌다.

 

▲ 전세계 유대인들 이 스라엘로 귀환하고 있는 운동을 알리야 운동이라고 한다.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네 자손을 동방에서부터 오게 하며 서방에서부터 너를 모을 것이며 내가 북방에게 이르기를 놓으라 남방에게 이르기를 구류하지 말라 내 아들들을 원방에서 이끌며 내 딸들을 땅 끝에서 오게 하라”(이사야 43;5-6)

 

동방에서 돌아오고 있다. 동방은 이라크, 시리아, 이란, 인도 그리고 중국 등이다. 이곳에 유대인들이 귀환하는 알리야 운동을 에스라작전’ ‘느헤미야 작전이라고 말한다. 이곳에서 1,000 이상 살던 이들이 떠나려면 재산을 다 두고 몸만 떠날 수 있다는 법이 제정되었다. 10만 이상이 떠났다.

 

서방에서 돌아오고 있다. 서방은 폴란드, 독일, 루마니아, 체코슬로바키아, 유고슬라비아 그리고 불가리아 등이다. 6일 전쟁 걸프 전쟁으로 이스라엘이 승리하자 물밀 듯이 돌아오고 있다.

 

남방에서 돌아오고 있다. 남방은 아프리카, 예멘이다. 1971년부터 귀환이 시작되었습니다. 한 번도 비행기를 타보지 못 한 아들 비행기 의자를 떼고 24시간 동안 18,000 명을 나르기도 하였다. 이 작전을 독수리 날개 작전’(WINS OF EAGLE MOVEMENT)이라고 불렀다. 40만 명 이상이 남방에서 귀환하였다.

 

북방에서도 돌아오고 있다. 구소련, 영국, 스페인, 독일, 프랑스에 살고 있는 유대인들이 귀환하고 있다. 구소련에만 157개 마을에 총 600만 명이 살고 있었다. 그 중에 약 100만 명이 귀환하였다.

 

특별히 가장 어려운 귀환이 미국에 살고 있는 유대인들의 귀환이다. 미국에 약 850만 정도의 유대인이 살고 있다. 이들은 거의 다 큰 부자들이다. 어느 도시에 가든지 유대인들이 살고 있는 곳이 가장 비싼 집들인 고급 주택가이다.

 

미국에서 알리야 작전을 주도하고 있는 이중에 톰 헤스(Tom Hess)이다. 그는 예루살렘에 모든 민족에게 예루살렘 기도의 집’(Jerusalem House of prayer for All Nation)이라는 단체를 만들었다.

 

▲ 미국에서 알리야 작전을 주도하고 있는 이중에 톰 헤스(Tom Hess)이다. 그는 예루살렘에 모든 민족에게 예루살렘 기도의 집(Jerusalem House of prayer for All Nation)이라는 단체를 만들었다    

 

 

알리야 운동 초기 창시 멤버 중에 한 분인 찰스 파릇함(Charles Parah)은 이렇게 외치고 있습니다. “마지막 때에는 미국이 하나님보다 놓아져 하나님의 영광을 빼앗을 것이다. 이것이 미국의 종말이다. 미국은 핵전쟁에서 제일 피해를 볼 것이다. 그 전에 떠나야 한다.”

 

엄청난 지구 종말이 다가 온다”(The greatest planet earth)의 저자 할 린드세이(Hal Lindsey)는 말한다. “미국은 첫 번째 핵 공격에 파괴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 전에 유대인은 떠나야 한다

    

▲ "엄청난 지구 종말이 다가 온다"(The greatest planet earth)의 저자 할 린드세이(Hal Lindsey)는 말한다. "미국은 첫 번째 핵 공격에 파괴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 전에 유대인은 떠나야 한다."  


대환란기에 임박한 성전재건

 

이제 곧 세워질 예루살렘 성전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마지막 때의 징조이다. 이것은 곧 대 환란의 시작이다.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마태복음 24:21)

 

특별히 마태복음 24장은 작은 계시록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다. 예수님이 예루살렘이 내려다보이는 감람산위에 앉아 있을 때 제자들이 물었다. “예수님!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예수님은 마태복은 24장에서 예수님 재림 징조를 말씀하여 주셨다. 자기가 재림 예수라고 하는 적그리스도가 많이 나타날 것이다. 난리와 난리의 소문이 날 것이다. 민족이 민족을 치는 전쟁이 있을 것이다. 처처에 기근이 있을 것이다. 곳곳에 지진이 있을 것이다.

 

요한계시록을 자세히 살피면 교회의 휴거 사건 이후 벌어질 7년 대환난의 중심 무대가 예루살렘과 성전인 것을 알 수 있다. 요한계시록 11장에 등장하는 두 증인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기 위해 선택된 장소가 바로 성전이라고 성경은 예언하고 있다.(요한계시록 111-2)

 

말세에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전에 배교가 일어나고 적그리스도가 나타난다. 적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신을 하나님이라고 한다. 예수님은 말세에 멸망의 가증한 것(적그리스도)이 거룩한 곳(유대 성전)에 선다고 말씀하셨다.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 그는 대적하는 자라 신이라고 불리는 모든 것과 숭배함을 받는 것에 대항하여 그 위에 자기를 높이고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내세우느니라(데살로니가후서 2:3-4)

 

장차 에스겔 38장과 39장에서 예언하고 있는 곡과 마곡의 전쟁에서 전이슬람 세력과 러시아가 연합하여 이스라엘을 치는 전쟁이 벌어지고, 성경의 예언대로 이 전쟁에서 이스라엘이 큰 승리를 거두게 된다면 이스라엘은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성전을 재건하게 될 것이다.

 

▲ 곡과 마곡의 전쟁 이후, 전무후무의 글로벌 경제정차를 통합한 세계적인 지도자로 등장한  적그리스도와 이스라엘이 7년간의 평화협약을 맺게 된다면 이 협약의 내용 속에 아마도 성전재건에 대한 약속이 포함될 것이다.  

 

곡과 마곡의 전쟁 이후, 전무후무의 글로벌 경제정차를 통합한 세계적인 지도자로 등장한 적그리스도와 이스라엘이 7년간의 평화협약을 맺게 된다면 이 협약의 내용 속에 아마도 성전재건에 대한 약속이 포함될 것이다.

 

그가 모든 자, 즉 작은 자나 큰 자, 부자나 가난한 자, 자유자나 종이나 그들의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 하고 그 표나 그 짐승의 이름이나 그의 이름의 숫자를 지닌 사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사거나 팔 수 없게 하더라”(요한계시록 13:17)

 


원본 기사 보기:해피! 우먼
광고
ⓒ 모닝선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밴드 밴드 구글+ 구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
* 강남구 * 강동구 * 강북구
* 강서구 * 관악구 * 광진구
* 구로구 * 금천구 * 노원구
* 도봉구 * 동대문구 * 동작구
* 마포구 * 서대문구 * 서초구
* 동구 * 성북구 * 송파구
* 양천구 * 영등포구 * 용산구
* 은평구 * 종로구 * 중구
* 중랑구
<수도권>
* 고양시 * 광명시 * 광주시
* 구리시 * 군포시 * 김포시
* 남양주시 * 동두천시 * 부천시
* 성남시 * 수원시 * 시흥시
* 안산시 * 안성시 * 안양시
* 양주시 * 오산시 * 용인시
* 의왕시 * 의정부시 * 이천시
* 파주시 * 평택시 * 포천시
* 하남시 * 화성시
 
 
 
 
* 경기 * 강원 * 경남
* 경북 * 충남 * 충북
* 전북 * 전남 * 제주
 
 
광고
광고
* 청와대 * 감사원
* 국가정보원 * 방송통신위
* 국무총리실 * 법제처
* 국가보훈처 * 공정거래위원회
* 금융위원회 * 국민권익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기획재정부
* 국세청 * 관세청
* 조달청 * 통계청
* 교육부 * 외교부
* 통일부 * 법무부
* 대검찰청 * 국방부
* 병무청 * 방위사업청
* 행정안전부 * 경찰청
* 해양경찰청 * 문화체육관광부
* 문화재청 * 농림축산식품부
* 농촌진흥청 * 산림청
* 산업통상자원부 * 중소벤처기업부
* 특허청 * 보건복지부
* 환경부 * 기상청
* 고용노동부 * 여성가족부
* 국토교통부 * 철도청
* 해양수산부 * 소방청
* 국가보훈처 * 대통령경호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
많이 본 뉴스
* 새누리당 * 더불어민주당
* 국민의당 * 정의당
<방송사>
* KBS * MBC * SBS
* CBS * EBS * 경인
<신문사>
* 조선 * 동아 * 중앙
* 한국 * 국민 * 경향
* 서울 * 문화 * 내일
* 한겨례 * 매경 * 한경
<방송>
* 자유북한방송 * 자유조선방송
* 자유아시아방송 * 열린북한방송
* 북한개혁방송 * 통일방송
* 동포사랑
* 전국경제인연합회 * 대한상공회의소
* 한국무역협회 * 중소기업중앙회
* 한국경영자총협회 * 전국은행연합회
* 중소기업진흥공단 * 중소기업청
* 신용보증기금 * 기술보증기금
* 중소기업 정책자금 * 한국 엔젤투자협회
* 한상네트워크 * 코트라 홍콩무역관
* 홍콩한인 상공회 * 중국 한국상회
* 한중협회 * 한중민간경제포럼
* 중국 거시정보망 * 차이나코리아
<포탈>
* 바이두 * 소후닷컴
* 왕이닷컴 * 시나닷컴
* 텅쉰왕 * 텐센트
* 위챗
<전자상거래>
* 알리바바 * 한국관
* 텐마오 * 한국관
* 타오바오 * 알리페이
* 알리익스프레스 * 쑤닝이거우
* 웨이핀후이 * 징둥상청
* 뱅굿 * 미니인더박스
* 올바이 * 1688 닷컴
<언론>
* 인민일보 * 신화통신
* 환구시보 * 중앙TV
<은행>
* 공상은행 * 건설은행
* 농업은행 * 중국은행
* 초상은행
 
 
* 경실련 * 참여연대
* 한국소비자원 * 한국소비자연맹
* 소비자시민모임 * 소비자상담센터
* 소비자피해신고 * 녹색소비자연대
*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 주부클럽연합회 소비자고발센터
 
 
 
 
* 가톨릭대 * 건국대 * 경기대
* 경희대 * 고려대 * 광운대
* 국민대 * 동국대 * 명지대
* 삼육대 * 상명대 * 서강대
* 서경대 * 서울대 * 성균관대
* 세종대 * 숭실대 * 연세대
* 외국어대 * 중앙대 * 한성대
* 한양대 * 홍익대
* 서울교육대 * 서울산업대
* 서울시립대 * 한국체육대
* 방송통신대
 
 
 
 
<은행>
* 한국은행 * 국민은행 * 우리은행
* 신한은행 * 하나은행 * 외환은행
* 기업은행 * 씨티은행 * 제일은행
* *HSBC * 경남은행 * 대구은행
* 광주은행 * 부산은행 * 전북은행
* 제주은행 * 농협 * 수협
* 신협 * 새마을 * 우체국
* 산업은행
<카드사>
* 비씨카드 * 삼성카드 * 현대카드
* 롯데카드 * 국민카드 * 우리카드
* 신한카드 * 농협 * 씨티카드
 
 
 
 
* 서울대병원 * 연세대세브란스
* 고려대의료원 * 삼성서울병원
* 삼성의료원 * 경희의료원
* 한양대병원 * 인제대백병원
* 가톨릭중앙의료원 * 이화여자대의료원
* 하나로의료재단 * 서울적십자병원
* 원자력병원 * 한국산재의료원
* 차병원
 
 
 
 
* 로엔 * SM * YG
* JYP * B2M * CCM
* YMC * DSP * GYM
* 큐브 * 스타십 * 빅히트
* 울림 * 티에스 * 티오피
* 젤리피쉬 * 스타제국 * 플레디스
* 엠에스팀 * 페이스엔 * 벨액터스
* 쟈니스 * IOK * 쇼브라더스
 
 
 
 
* CJE&M * 인디스토리
* 쇼박스 * 데이지